픽셀 별 조명이란 무엇입니까?

'픽셀 별 조명'은 컴퓨터 그래픽에서 삼차원 (3D) 장면이 꼭지점 대신 픽셀 단위로 객체의 색상을 결정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기초. 정점 별 조명 대신 픽셀 별 조명을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범프 매핑을 사용할 때보다 사실적이고 종종 더 선명하고 명확한 모양을 갖는 완성 된 이미지 또는 프레임을 만듭니다. 일반적으로 픽셀 별 조명은 장면의 특정 영역에 빛이 도달하는 방식과 결과로 표시되는 표면의 색상을 계산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픽셀 쉐이더를 사용하여 구현됩니다. 동적 애니메이션과 같이 렌더링 속도가 중요한 3D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픽셀 쉐이딩이 장면을 통해 여러 번 통과해야하거나 너무 오래 걸리고 받아 들일 수있는 프레임 속도를 달성하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실용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3D 장면에 조명을 적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형태 중 하나는 버텍스 별 조명이라고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. 이 기술은 객체의 정점 (객체의 선이 만나는 점)을 취해 그 단일 위치에서 객체의 표면이 어떻게 보이는지를 결정합니다. 장면의 모든 정점에 조명 정보가 첨부되면 렌더러는 보간 또는 다른 유형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정점 사이의 오브젝트 표면 모양을 추정합니다. 이것은 일반적으로 퐁 하이라이트와 같은 예리한 조명 효과를 얻기 위해 오브젝트의 높은 밀도의 정점에 의존하는 영역을 초래하는 반면 정점이 6 개인 큐브와 같은 형태는 표면 전체에 걸쳐 넓은 그라데이션 라이팅을 갖게됩니다. 텍스처 또는 조명 위치에 관계없이.

반대로 프로그램은 픽셀 단위의 조명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. 여기에는 래스터 화 된 장면의 각 픽셀을 통과하여 꼭지점의 근접성에 관계없이 각 픽셀의 개별 색상과 조명을 결정합니다. 결과는 일반적으로 예리하고 정확한 조명이며, 특히 반사 효과가 있습니다. 각 픽셀은 픽셀 쉐이더에 의해 처리되어야하기 때문에 렌더링 시간이 길어집니다. 그래도 특정 프레임 속도를 유지할 필요가없는 3D 모델링 및 그래픽 및 렌더링 프로그램에는 항상 문제가되지는 않습니다. p>

적절히 적용될 때 픽셀 별 조명의 극적인 효과는 실제로 복잡한 범프 매핑이 적용된 객체의 모양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버텍스 별 조명으로 인해 미세한 세부 사항이 손실 될 수 있습니다. 절차상의 텍스처도 픽셀 단위의 조명 접근 방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섀도우 볼륨과 같은 특수 효과는 복잡한 조명 반사, 파티클 시스템 또는 심지어 경우에 따라 후광처럼 픽셀 단위의 조명을 사용해야합니다.

[예어]